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피니언] 어떻게 돈을 벌어야하는가?

사설 (Editorial)

by Director J 2022. 2. 7. 17:26

본문


 

어떤 삶을 살아야 성공한 삶을 살았는지는 개개인마다 다를 것이다.

 

다만,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것처럼 돈을 많이 벌기 위해서는 좀더 고차원적인 목표 설정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단순히 "돈을 많이 벌고 싶다"는 목표는 개개인에게 강력한 원동력이 되기 어렵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정확하게 좀 더 구체적인 원동력을 만들어보자.

 

Before:

     1. 돈을 많이 벌고 싶다.

 

After:

     1. 사람들에게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서 행복하게 하고 싶다.

     2. 사람들이 어떤 행동을 하는데 있어서 시간을 줄여주고 싶다.

     3. 사람들의 고통을 덜어주고 싶다.

     4. 사람들을 편하게 해주고 싶다.

등등

 

이렇게 Before에서 After로 돈을 벌려는 목표를 구체화해야 내가 이 사회에 해야 하는 일을 찾을 수 있고, 사회의 수요를 보다 원활하게 파악할 수 있다. (Ex. 내가 이러이러한 목표를 생각했는데 이미 존재한다면 빠르게 다른 목표로 나아갈 수 있다)

 

결론 :

  • 단순히 돈을 많이 번다는 것보다는 목표를 구체화하고 그걸 현실화해서 어떻게 제품을 생산할 수 있을 것인지 고민해보자.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