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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피니언] 띠어리(Theory)에 대해서

패션

by Director J 2022. 3. 29. 0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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띠어리 흑청 트러커

 

도입:

띠어리는 미국의 컨템퍼러리(Contemporary) 패션 브랜드입니다. 현재는 유니클로 그룹에서 해당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국내는 삼성물산(SSF)이 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Fashion Magazine에 의하면 통상 컨템퍼러리 패션 브랜드는 디자이너의 미적 감각을 접근 가능한 가격에 접할 수 있는 브랜드를 의미합니다. 한마디로 명품은 아니지만, 일반인들이 접근 가능한 고급 의류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띠어리의 창립자, 앤드류 로젠(Andrew Rosen)

띠어리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사람이 있는데요, 바로 띠어리의 창립자 앤드류 로젠(Andrew Rosen)입니다.

 

앤드류 로젠의 할아버지 아서 로젠(Arthur Rosen)은 러시아에서 온 이민자였습니다. 아서 로젠은 1910년 보스턴 주변에서 'Puritan Dress Company'라는 의류 회사를 설립하면서 훌륭한 재단사로 이름을 날렸습니다.

 

앤드류 로젠의 아버지, 칼 로젠(Carl Rosen)은 1950년대에 사업을 물려받아 뉴욕시의 백화점 지역으로 회사를 옮기고 사명을 'Puritan Fashions Corporation'으로 변경했습니다. 회사는 1977년부터 캘빈클라인(CK Jeans)의 라이선스로 청바지를 생산했고, 1983년 칼 로젠이 사망할 때까지 꾸준히 성장해서 매출이 거의 3억 달러에 육박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앤드류 로젠은 이런 가문의 영향을 많이 받아서 원단과 제품 생산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자연스럽게 배우게 되었습니다. 띠어리의 원단에 대한 전문성은 엔드류 로젠의 이런 성장 배경에서 나왔다고 이해하면 됩니다. 

 

1997년 로젠은 디자이너 엘리 타하리(Elie Tahari)와 협력하여 지금의 띠어리를 설립했습니다. 처음으로 로젠과 엘리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기술적으로 정교한 원단을 현대적인 비즈니스 실루엣으로 변환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러한 띠어리의 시장 공량은 성공적이었고, 2003년까지 연간 매출이 2억 달러가 넘는 회사로 성장했습니다. 그리고 엔드류 로젠의 띠어리는 일본의 패스트리테일링(유니클로)에 2009년 3월에 성공적으로 매각되었습니다.

 

엔드류 로젠에 대해서 이야기하자면 정말 많은 정보가 있지만, 영국의 유명한 패션 저널리스트 안나 윈투어(Anna Wintour)는 "엔드류 로젠은 미국 버전의 LVMH다"라고 평가했습니다. (출처 : TheCUT Magazine)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들어가서 한번 읽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앤드류 로젠 요약 :

1. 이미 할아버지부터 아버지까지 가족이 의류 회사 운영.

2. 가문으로부터 섬유와 원단에 대한 지식과 영향을 받음.

3. 이를 활용하여 현대적인 비즈니스 실루엣의 띠어리를 설립하고 성공함.

 

 


앞서 언급된 것처럼 띠어리는 1997년 미국에서 시작된 브랜드입니다. 미국 직장인 여성들에게 혁신적인 바지로 유명해지기 시작했습니다. 단순히 디자인뿐만 아니라, 혁신적인 소재와 섬유 개발을 통해서 바지의 활동성과 실용성을 크게 높였죠. 띠어리의 이런 혁신적인 바지는 뉴욕의 직장인 여성들에게 각광받기 시작했습니다. 띠어리맨은 띠어리 여성과 같은 원칙에 의해서 만들어졌습니다.

 

띠어리의 철학 :

최고의 소재로 재단된 멋진 옷은
1. 우리 느끼는 것을 바꾸는 힘이 있고,
2. 우리가 일하는 방식을 개선하게 하고,
3. 우리가 살아하는 방식에 영감을 줍니다.

띠어리의 이런 철학을 통해 띠어리가 지향하는 방향(패션과 일)에 대해서 이해할 수 있습니다.

띠어리를 생각하면 떠오르는 이미지

 

한국에서 띠어리는 삼성물산(SSF)에서 유통되고 있습니다.

(SSF랑 친해지면, 스타일은 좋아지고 통장은 얇아집니다 😭)

 

대한민국 대표 패션 기업에서 유통되고 있는 만큼 품질 관리, AS, 수량 관리 등이 철저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띠어리 관련된 정보는 네이버 카페(Ex. 디젤 마니아) 등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띠어리는 SS 제품들과 FW 니트류가 유명합니다.

제품 착샷:

띠어리 뉴테일러와 알든

 

2021SS 띠어리 흑청 트러커

 

띠어리 자고 후드

 

띠어리 바람막이 자켓

 

띠어리 프리시젼 테크 자켓

 

띠어리 캠든 스카프와 다운코트

 

띠어리 시어서커 자켓과 본디드 팬츠

 

띠어리 파운데이션 테크 블루종

 

띠어리를 구매하는 방법 :


1. 띠어리 미국 공홈 직구

👍 장점 :
- 저렴하게 구매 가능.
❌ 단점 :
- 오래걸림.
- 입어볼 수 없음.
- 환불 사실상 불가능.
- 한국 인기 상품 없음.
- 진짜 싸게 사려면, 할인 기간 노려야 함.

2. 띠어리 미국 아웃렛 직구

👍 장점 :
- 진짜 가장 저렴하게 구매 가능.
❌ 단점 :
- 오래 걸림.
- 입어볼 수 없음.
- 환불 대부분 불가능.
- 한국 인기 상품 당연히 없음.
- 품번 뒤에 -R이 붙어 있는 상품은 아웃렛 전용 상품임.

 

3. 삼성물산몰(SSF Shop) 온라인 구매

👍 장점 :
- 쿠폰 & 행사 등으로 상대적으로 싸게 구매 가능.
- 매우 쉬운 반품.
- 직원 눈치 볼 필요 없음.
❌ 단점 :
- 배송 시간 있음.
- 사이즈 없을 가능성 있음.

4. 백화점에서 구매

👍 장점 :
- 즉시 입어볼 수 있음.
- 즉시 가져올 수 있음.
- 좋은 물건 수량은 다 오프라인에 있음.
❌ 단점 :
- 싸게 살 수 있지만 기간이 한정되어 있음.
(브랜드데이 & 시즌오프)
- 반품 시, 직원들 눈치 보임.
- 물량이 없을 수 있음.
- 물량 처리를 위해서 대충 추천해줄 수 있음.

 

 

띠어리에 대해 참고할만한 댓글을 추가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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